이마트24에서 판매하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편의점 쌀국수. 피코크 포하노이 컵라면입니다. 봉지라면으로도 있지만, 가볍게 먹을 수 있도록 이렇게도 나왔네요.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았어요. 먹고 나니 너무 맘에 들어서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피코크 포하노이 컵라면, 편의점 간편 쌀국수>

피코크 포하노이 컵라면

동네 편의점(이마트24)에 가서 먹었습니다. 친구는 전날 먹은 술이 아직도 덜 깼다며 해장한다고 팔도 김치육개장을 먹고, 전 늘 쌀국수가 그립기에 포하노이로 선택했네요. 포장 색깔도 예뻐서 맘에 들었습니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전통 베트남식 쌀국수라고 겉면에 쓰여 있습니다. 면에는 타피오카전분이 들어가서 조금은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도 있게 만들었습니다. 아마 익었을 때 흐물거리거나 쉽게 끊어지지 않겠네요. 건더기 스프에 건쿨란트로가 들어가 현지의 향을 느낄 수 있게 해 놓았습니다. 

포하노이 원재료 및 영양 성분

54g 용량에 222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원재료 및 영양 성분은 사진을 통해 살펴보세요.

쌀국수 조리방법

컵라면 스타일의 이 쌀국수를 조리하는 방법은 쉽습니다. 스프, 오일을 넣고 끓는 물을 부은 뒤 3분만 기다리면 되니 어려울 게 없지요. 이때 오일을 기호에 따라 양을 조절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요건 뒤에 다시!

분말스프, 건더기스프, 오일

포장을 뜯고 내용물을 살펴봅니다. 쌀국수 건면이 들어 있고, 가루스프, 건더기스프, 오일. 이렇게 들어 있습니다. 

쌀국수 컵라면 구성품

저는 모두 다 넣었어요. 오일 조절도 하지 않았고요. 어쨌든 맛을 가장 잘 살리려면 다 넣어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거든요. ^^

포하노이

그리고 뜨거운 물을 붓고, 기다립니다. 3분을...

다 익은 쌀국수컵라면

3분 후 뚜껑을 따니 베트남 쌀국수 향이 확 올라옵니다. 피코크 포하노이 컵라면만의 향이라고나 할까요? 베트남 현지의 향이라고나 할까요? 이때 코로 이미 느낄 수 있는데, 현지 스타일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행복한 느낌을 받을 것입니다. 건쿨란트로 덕분에 고수의 향도 느낄 수 있고요. 

맛있는 쌀국수

양이 좀 적지 않을까 싶었는데, 의외로 많았습니다. 면도 너무 풀어지지 않고 퍼지지 않아서 먹기 딱 좋았고요. 중독성 있는 국물은 뭐~ 말할 것도 없지요. 

쫄깃한 면발

먹어보니 호불호는 갈릴 것 같았습니다. 다만, 그 호불호를 조절할 수 있는 게 바로 오일인 것 같더군요. 많이 넣을수록 현지 느낌이 강해요. 즉, 맛있는 쌀국수인데, 한국식에 길들여진 분이라면 오일을 조금 덜 넣는 게 맞겠다는 생각입니다. 저는 맛있게 잘 먹었어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다시 먹을 의향 100%. ^^

[참고 글]

- 달콤함 빼빼로 더블딥 고구마

- 삼양 불닭떡볶이 매운맛, 아주 굿!

- 독특한 맛의 떡볶이호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