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새로 출시한 삼양 불닭떡볶이. 컵라면 용기에 들어 있고, 기존의 불닭볶음면의 소스를 살린 화끈한 매운맛의 떡볶이입니다. 전자레인지만 있어도 간편하게 해 먹을 수 있어 간식으로 먹기에 정말 좋은 것 같아요. 본격 후기 들어갑니다. ^^

<삼양 불닭떡볶이 매운맛, 간편 간식으로 굿>

삼양 화끈한 매운맛 불닭떡볶이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편의점에서 사 왔습니다. 야식으로 먹으려고요.ㅎㅎ 가격은 3천 원. 어딜가나 떡볶이 1인분에 3천 원 정도는 하니 엄청 부담스러운 가격은 아니네요. 185g 용량이고, 445kcal입니다. 

불닭떡볶이 특징

전자레인지 조리방법

국내산 닭고기가 소스에 들어가 있습니다. 불닭볶음면의 맛을 그대로 살렸다고 하니 맛이 없을 수가 없겠지요? 워낙 인기 많았던 제품이니만큼 맛에 대한 기대도 커집니다. 은 국내산 쌀로 만들었고 도정 후 5일 이내의 쌀만으로 만들었다 하네요. 일단 떡이 좋네요.

원재료명 및 함량

불닭떡볶이 영양정보

전자레인지로 2분 30초 돌려주면 땡!!! 영양 정보 확인해보시고요!!

내용물 (떡볶이떡, 소스)

컵 안에 들어 있는 재료는 심플합니다. 떡볶이떡 한 팩과, 불닭떡볶이 전용 소스, 그리고 일회용 포크까지 들어 있습니다. 

국물떡볶이

조리방법은 쉽습니다. 떡과 소스를 넣어준 뒤 물을 선까지 붓고(80ml) 뚜껑을 살짝 올려만 준 뒤 전자레인지에 돌리면 됩니다. 1000W 기준으로 2분 30초, 700W 기준으로 3분 30초 돌려주면 됩니다. 

불닭떡볶이 조리 후

그리고 잘 섞어서 맛있게 먹기만 하면 되지요. 매콤한 향이 올라옵니다. 불닭볶음면 먹을 때 그 향이네요. 기분 좋은 매운 향입니다. 

맛있게 생긴 편의점 떡볶이

먹어보니 떡은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편입니다. 그리고 크기가 크지 않아서 양념이 깊이 배어있지 않아도 충분히 맛이 좋습니다. 국물 조금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처음엔 매운맛보다는 달달한 맛이 느껴지는데, 두세 개 먹다 보면 올라옵니다. 매콤함이 말이죠~~ ㅎㅎ

달달하고 매콤한 불닭떡볶이

함께 먹은 동생은 매콤하니 음료수를 자꾸 마시네요. 저한테는 딱 맞았어요. 오히려 양이 좀 적어서 아쉬웠네요. 양념은 충분한데 떡 좀 더 넣어주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남은 양념에는 밥을 비벼 먹어도 맛있을 것 같네요. ^^ 다음에 생각나면 또 사 먹을 겁니다. 

[참고 글]

- 일산 오빠네 옛날 떡볶이 정말 맛있네요.

- 엽기떡볶이 칼로리 얼마일까? 엽떡 1인분 칼로리

- 고속도로휴게소 간식 최고 메뉴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