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블로거를 위해 블로그를 시작했지만, 처음에 멋모르고 아무렇게나 했던 기억이 납니다. 물론 다행히도 내가 걸어온 그 길이 완전 잘못된 길은 아니기에 지금도 이렇게 블로그를 하고 있는 게 아닌가 싶네요. 수익블로거로서 중요한 것들에는 무엇이 있을까? 다시 한번 생각해보며 정리를 해봅니다. 

1. 꾸준함

전 어릴 적부터 글쓰기를 좋아했습니다. 편지도 많이 썼고, 시도 쓰고, 에세이도 쓰고, 가벼운 소설도 써봤네요. 그리고, 사회생활하면서도 글을 많이 썼습니다. 가벼운 시나리오를 쓰기도 하고, 기본적으로 기획업무를 했기 때문에 문서 작업을 많이 하기도 했습니다. 

블로그를 수년간 하다 보니 역시나 수익블로거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인 것 같습니다. 특히 갓 시작한 초보 블로거라면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항목이기도 하지요. 꾸준함을 가질 수 없다면 일찌감치 다른 곳에서 수익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글이 쌓일수록 내 수익이 늘어날 확률은 올라갑니다. 수익이 늘어나지 않는다면, 연구를 통해서 얼마든지 개선할 수 있지요. 하지만, 꾸준히 글을 쓰지 않는다면, 수익은커녕 괜한 짓 하는 건 아닌지.. . 자괴감만 들 수밖에 없습니다. 

2. 글감

수익 블로거 입장에서 '키워드'는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늘 나에게 맞는 키워드, 돈이 될만한 키워드, 내가 경쟁에서 우위에 점할 수 있을 키워드,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는 늘 글감을 찾아 헤맵니다. 이걸 찾아내는 능력이 없다면 꾸준함을 유지할 수도 없지요. 

향후 글감을 찾는 방법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하겠지만, 나 스스로 무한 글감을 찾아낼 수 있는 다양한 장치들을 마련해 놓지 않으면 아주 쉽게 블태기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초보분이라면 나의 일상과 삶 속에서 자연스럽게 글을 쓸 수 있는 글감부터 찾아서 글 쓰는 연습을 병행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3. 수익에 대한 연구

내 블로그를 자주 들여다보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저도 이게 부족해서 수익의 정체 현상이 자주 오곤 하는데요. 수익에 영향을 주는 요소는 정말 많습니다. 어느 하나 바꾼다고 없던 수익이 미친 듯이 오를 확률은 매우 적지요. 그렇기 때문에 내 블로그를 잘 알아야 수익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열심히 하는 건 기본요소이지 수익상승의 절대적 요소가 아닙니다. 

즉, 글을 백 개를 쓰던, 천 개를 쓰던 수익은 변화가 없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잘해야 답이 나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수익에 대한 연구를 지속해야 하는 것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블로거머니 라는 커뮤니티를 애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위의 세 가지를 수익블로거에게 꼭 필요한 3대 요소라고 생각하는데요. 실질적으로는 더 많고 다양한 것들이 필요하겠지요. 그렇지만, 기본이 탄탄해야 길게 갈 수 있고, 더 높이 올라갈 수 있는 법이라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