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면도기 단점 5가지

2017. 8. 26. 01:17

매일 면도를 해야 하는 남자의 심정은 같은 입장인 사람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같은 남자라도 수염이 별로 없는 사람은 그 고통을 잘 모르지요. ㅋ 면도기는 남자에게는 필수 생활용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요새는 편리함 때문에 전기면도기를 쓰는 분들이 많은데, 의외로 단점도 있답니다. 

<전기면도기 단점 5가지>

면도

1. 깔끔함이 부족하다.

일반 면도기는 날 부분이 직접 닿기 때문에 엄청 깔끔하게 수염을 깎아버릴 수 있지요. 하지만, 전기면도기는 날과 바깥 사이에 공간이 약간 있기 때문에 조금 덜 깎인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침에 깎았는데, 저녁에 시커멓게 수염이 자랄 정도의 사람이라면 많이 아쉬울 수 있습니다. 

2. 충전 문제

한 번 충전하면 상당히 오래 쓸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하지만, 꼭 바쁠 때 배터리가 다 떨어지곤 하지요. 이럴 때 정말 난감합니다. 만약을 대비해서 일회용 면도기라도 하나 구비해 놓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필립스 전기면도기

3. 위생 문제

소독 없이 매일 사용하게 되면 아무래도 위생적으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면도기는 공유하지 말라는 이야기도 있지요. 이 부분이 걱정된다면 알코올로 닦아주는 섬세함이 필요하지만, 대부분의 남자들은 그러기 힘들지요. 개인적으로 이런 이유 때문에 너무 비싼 전기면도기는 안 쓰는 편입니다. 주로 필립스 제품을 사용하는데, 중저가 모델을 쓰곤 합니다. 

4. 청소 문제

깎인 수염이 쌓일수록 면도가 잘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한 번씩 청소를 해주어야만 하지요. 대단히 귀찮은 정도는 아니지만, 번거롭다면 번거로울 수도 있는 문제입니다.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편리함과 언제든 쓸 수 있다는 용이함이 아닐까 싶네요. 그게 아니라면 쓸 이유가 없기도 하고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