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 스피커 열풍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마 누구나 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한 번쯤은 해봤을 텐데요. 다양한 미래형 기능들이 우리를 현혹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 발전할 예정이라 지금의 기능은 아직 초창기 기능이라고 봐야겠지요. 

<아이 영어 실력 올려주는 인공지능 스피커 wave>

<모든 이미지 출처. wave 공식홈페이지>

WAVE는 네이버에서 만든 인공지능 스피커입니다. 인공지능 분야에서 선두에 서고 싶어하는 네이버는 많은 연구를 하고 있고, 투자를 하고 있지요. 그렇게 탄생한 WAVE 스피커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 내 취향의 음악 추천, 또는 내가 요구하는 음악 틀기

- 정해진 시간에 내 일정을 브리핑받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음성 검색 기능

"요즘 인기 있는 댄스곡 좀 틀어줘."

"커피 한잔과 어울리는 음악 틀어줘."

"오늘 일정 알려줘."

"삼겹살 칼로리는 얼마야?"

"중부 고속도로 교통상황 어때?"

엄청나지 않나요? 위의 기능들만 봐도 미래에 한발 다가서는 느낌입니다. 하지만, 우리 아이들에게 진짜 도움이 되는 기능이 있다는 것!!!

바로 외국어 관련 기능입니다. 

WAVE 스피커는 다양한 외국어 번역기능도 제공하지만, 그보다 좋은 건 영어 프리토킹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스피커가 내 친구가 되어 줄 수 있다는 건 아시죠? 아이가 스피커와 영어로 대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신기한 느낌이 드니 아이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대화에 임하게 되겠지요. 외국어는 실제 언어처럼 많이 써야 실력이 늘게 됩니다. 언제든 대화할 수 있는 영어 스피커가 있다는 것! 우리 아이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해 동요나 만화주제곡을 찾아서 들려줄 수 있어 아이의 친구가 되어주기도 합니다. 

"어린이 동화 읽어줘."

"핑크퐁 동요 들려줘."


멋진 기능들입니다. 가격은 15만 원 정도 하는데, 지금으로선 가성비가 꽤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미래엔 더 싸고, 더 많은 기능들이 들어있겠지만, 지금 써야 그 효능을 체험할 수 있는 것이지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