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적인 가전제품을 만들어내는 기업 다이슨. 그중 가장 대표적인 제품은 진공청소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와 더불어 헤어드라이어도 인기가 많지요. 비싸다는 흠이 있지만, 성능이 워낙 좋아 고객만족도가 높은 제품들입니다. 다이슨 v8 모델은 한층 더 진화된 제품으로 나왔더군요. 멈추지 않는 연구개발의 힘이 아닐까 싶네요.

<다이슨 진공청소기 장점 및 단점 개선 사항>

다이슨 진공청소기 v8

1. 선이 없다.

청소기 돌리다 보면 선이 엄청 걸리적 거리지요. 진공청소기를 돌리기에 소모되는 전기량이 많습니다. 선 없이 만들 생각을 했다는 자체가 신기하네요. 

2. 흡입력

다이슨 진공청소기 쓰는 분들이 가장 칭찬하는 것이 바로 이 흡입력입니다. 정말 강력하지요. 청소할 때 쓰레기나 먼지 등이 잘 흡입되지 않으면 정말 짜증 납니다. 기본이 제일 잘 되어 있는 제품이네요.


3. 먼지봉투가 없다.

이것 하나만으로도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되었지요. 반영구 프리필터, 포스트필터. 유지관리를 위해 계속적으로 비용을 소모하지 않아도 된다는 건 엄청난 장점입니다. 


4. 용도

어떤 재질의 바닥 등에서는 먼지 등을 흡입하기가 어려운데 이 녀석은 그런 게 없습니다. 강한 흡입력만큼 활용도 또한 워낙 좋습니다. 듀얼모드플로어툴. 


5. 단점 개선

비싸다는 건 다이슨 제품들의 공통적인 단점. 그리고 배터리 성능이나 사용시간, 고장 등에 따른 대처법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었습니다. 그 부분에 대해서 대폭 개선하고, 기술을 개발하여 적용했다는 점. 다이슨은 멈추지 않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가 아닌가 싶습니다. 


v8 모델은 최대 40분 정도 청소할 수 있습니다. 어지간한 집 청소는 배터리 한 방으로 해결이 가능합니다. v7은 30분, v6는 20분입니다. 예전 모델의 단점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자료네요.


비싸도 성능이 좋은 청소기를 쓰고 싶다면, 자연스럽게 다이슨 모델이 떠오르는 건 어쩌면 당연한지도 모르겠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