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의 중요성이 날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단순 해킹을 넘어서 랜섬웨어라는 무시무시한 것들이 일반인들에게까지 침투하면서 IT 시대의 큰 헛점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지속적인 데이터 백업은 필수이며, 제대로 된 보안장치 마련하는 것도 필수입니다. 하다못해 네트워크가 연결된 프린터에게도 말이죠.

<HP에서 알려주는 프린터 탑재 장치 네트워크 보안>

HP에서는 이런 보안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찌 보면 IT기기를 취급하는 업체이기에 당연한 것일 수도 있지만요. 그런 이유로 고퀄리티의 보안성을 갖춘 솔루션이 나와 있습니다. 


1. 지속적 모니터링

프린터 장치가 실행 중이라면 지속적으로 침입을 탐지하여 걸리는 게 있다면 바로 차단 조치를 취합니다. 강제 재부팅까지 해서 시스템을 복구하게 됩니다. 


2. BIOS 로드

HP Sure Start는 재부팅 할 때 악성 코드 실행을 탐지하게 되는데, 탐지가 되는 순간 차단하고 자체적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3. 설정 확인

재부팅 시 장치 보안 설정을 체크하고, 문제가 있다면 수정하게 됩니다. 


4. 펌웨어 확인

메모리에 진짜 HP 코드만 로드되었는지 확인하게 되는데, 보안이 뚫린 경우 재부팅 및 IT로 알림 전송이 됩니다. 


쉽게 이야기하자면 자체적으로 보안 성능이 탑재되어 있어 스스로 감지하고, 스스로 치료한다는 것입니다. 사실 프린터 쪽은 특히 보안에 취약한 편인데, 이 정도 발전이면 시대에 뒤처지지 않다는 느낌이 듭니다. 보안을 생각한다면 프린터 쪽도 신경을 써야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