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모품이라고 하기엔 냉장고는 정말로 오래 쓰는 가전제품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청소를 제대로 안하는 분들이 많지요. 냉장고 기능이 과연 제대로 돌아가고 있을까요? 그런 이유로 요샌 냉장고청소를 대행업체에 맡기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가끔 관리해주면 수명도 길어지고, 여전히 새것같이 쓸 수 있기 때문이죠.

<냉장고 청소 대행 업체 이용 주의사항>

냉장실, 냉동실에 들어가는 먹거리 가짓수가 워낙 많다 보니 애당초 냉장고 관리가 쉽지는 않습니다. 정말 부지런한 분들이나 자주 청소하지, 대부분 냉동실 같은 경운 1~2년은 그냥 지나버리지요. 

오래된 먹거리가 그대로 얼어서 수년을 지나가는 건 기본입니다. 냉장고 기능도 제대로 돌아가지 않는 것도 문제고, 관리를 제대로 못 하니 더 문제입니다. 

눈에 보이는 건 그래도 낫지만, 보이지 않는 곳(냉장고 속 부품들)을 보면 다들 깜짝 놀랄 거에요. 엄청나게 쌓인 먼지를 보면 기겁하실걸요? ^^

만약 냉장고 청소 대행 업체 이용할 생각이라면 상담하실 때 몇 가지는 체크하세요.

- 청소에 사용하는 세정제가 친환경 세정제인지!!

- 스팀살균이나 항균 억제까지 조치해주는지

- 악취 제거 얼만큼 해줄 수 있는지

- 각 선반 등을 분리해서 청소하는지

집 청소 같은 규모가 큰 게 아닌 만큼, 전문가를 불렀을 때 제대로 해야 합니다. 내가 할 수 있는 선에서만 청소한다면 그건 곤란하지요. 그리고, 청소 이후 건강에 악영향 줄 수 있는 요소는 없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내가 숨 쉬는 집도 깨끗해야 하지만, 나와 가족의 입으로 들어가는 먹거리가 들어 있는 냉장고도 깨끗해야 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