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일즈레터기법 PASONA법칙 아시나요?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이렇게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알면서도 또 구매하게 되네?'라고 말이죠. 말이라는 건 '아'다르고, '어'다르다고 합니다. 어떻게 풀어나가느냐에 따라 소비자로부터 호응을 끌어내느냐 마느냐에 큰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마케팅 세일즈레터기법 pasona 법칙>

pasona 법칙을 풀어쓰면 다음과 같습니다. 

Problem : 문제점 제기

Agitation : 선동(부추김)

Solution : 해결방법 제시

Narrow down : 한정판, 기간 등 제한하기

Action : 행동 촉구

꽤 잘나가는 세일즈레터를 보면 대부분 위의 파소나 법칙에 따라 쓰여진 것이 많습니다. 단순히 마케팅을 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죠. 이런 좋은 기법들을 사용하다 보면 좀 더 좋은 효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기 마련입니다.

세일즈레터 기법이지만, 홈쇼핑에서도 많이 쓰이는 방법입니다. 왜냐면 이건 결국 인간의 심리를 활용한 접근법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글 쓸 때 어떻게 써야 할지 감이 잡히지 않는다면? 계속 써도 효과가 별로 없는 것 같다면? 위의 pasona 단어 및 풀이를 모니터에 써 붙여 놓고 그에 맞춰 써보시기 바랍니다. 

독감예방주사 라는 주제로 한번 써보겠습니다. 

P (문제제기) : 올해 유난히 독감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A (선동) : 독감에 걸리게 되면 자칫 잘못하면 생명을 잃을 수도 있게 되며, 가족들에게까지 큰 피해를 끼치게 될 수도 있습니다. 

So (해결방법) : 11월 ~ 12월 초에 독감예방주사를 맞으면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N (나이, 기간 제한) : 65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12월까지 무료 독감예방주사를 놓고 있습니다. 

A (행동 촉구) : 가까운 병원에 가서 주사 한 방 맞고, 독감에 대한 위협에서 벗어나세요.

간단하게 독감 예방주사 키워드 하나로도 위와 같은 이야기 흐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마치 기사 쓸 때 육하원칙에 따라 쓰듯이 마케터들이 활용하기에 좋은 법칙이네요. ^^

'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입 마케터가 알아야 할 온라인 마케팅의 기본  (0) 2017.12.0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