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 해야 할 일들이 늘어나는 구간인 초등학교에 갓 입학하는 아이를 생각하면 부모는 늘 안쓰럽고 불안하기만 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아이가 헤쳐나가야 할 과정이므로 걱정보다는 기대감을 아이에게 심어줄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등학교 입학준비물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는 압박감 때문에 괴로운 부모님들!!

<초등학생 입학준비물 미리 준비해야 할 것들>

미리 준비해야 할 것들이 그리 많지는 않습니다. 다른 건 몰라도 초등학생 가방은 꼭 사야겠지요. ^^ 이것저것 넣고 다녀야 하고, 아이 혼자 메고 다녀야 하니 가방 자체가 가벼울수록 좋습니다. 

그 외에도 필요한 초등학생 입학준비물은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 학용품 세트

- 어린이용 시계

- 어린이용 양치컵 세트

- 필통

구체적으로 필요한 건 학교마다, 선생님마다 조금씩 달라요. 그래서, 입학 전에 사는 것보다는 입학 후 선생님의 안내에 따라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래도 괜히 신경 쓰인다면, 아이가 들어갈 초등학교 바로 앞의 문방구에 들러서 물어보면 다년간의 노하우를 가진 문방구 주인분이 알려주실 것입니다. ^^

- 닥스 초등학생 가방

- 입학선물로 좋은 바이모스 백팩

혹시 예방접종 맞히지 않은 건 없는지도 미리 체크하고, 있다면 조치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뇌염 접종이라던가, 소아마비, 홍역/볼거리/풍진 2차 등 필수 예방접종을 아이가 다 맞았는지 확인해보세요.

여전히 꼬꼬마 어린이지만, 유치원과 초등학교는 사뭇 다르지요. 따라서, 아이가 직접적으로 챙길 수 있는 것들도 필요합니다. 학교에서 집까지 혼자서 찾아올 수 있는 훈련을 시켜두면 유사시에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수업 시간과 쉬는 시간이 명확히 구분되어 있는 만큼 규칙적인 생활을 잘 할 수 있도록 교육시켜주면 그 또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신발 잘 신기, 혼자서 대/소변 가리기 정도도 필요하겠고요. 

그렇다고 너무 많은 것들을 아이에게 미리 가르치려고 하여 스트레스를 주지 않도록 조심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정작 가장 설레고, 가장 어려울 수 있는 건 아이 본인이니까요. ^^ 시간 나면 아이와 함께 앞으로 다닐 학교에 종종 가서 익숙하게 만들어주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