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에는 패딩이 필수입니다. 구스다운도 인기가 많은데, 인공합성 섬유냐, 천연재료냐의 차이일 뿐 어느 것을 입어도 따뜻합니다. 우리는 좀 더 효율적이고 더 따뜻한 걸 찾거나, 저렴하면서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는 정도죠. 신슐레이트 패딩은 보온성이 아주 뛰어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슐레이트 패딩 좋은 점, 추천 브랜드>

흔히 우리는 '패딩'이라고 통칭하지만, 패딩에는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웰론(wellon), 프리마로프트(PrimaLoft), 신슐레이트(Thinsulate) 등등이 있지요. 이 중에서도 신슐레이트 제품이 가장 보온성이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보온성이 뛰어난 신슐레이트 패딩을 개발한 곳은 아이러니하게도 미국의 3M 회사에서 만들었습니다. 섬유회사, 옷 회사에서 만든 것이 아니지요. 우리는 포스트잇으로 이 회사의 이름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개발사의 공이 들어간 제품을 가장 흔히 구매하고는 합니다. 실제로 3M 제품들이 인기가 많지요. 하지만, 바쏘, 엠비오 등에서 나온 제품들도 상당히 인기가 많습니다. 가장 많이 찾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이 신슐레이트는 속재료로 사용되는 것이기에 단순히 패딩에만 활용되는 것이 아닙니다. 이불로도 많이 쓰고 있지요. 좀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내고 싶다면, 이불도 한 번쯤 살펴보는 것도 좋겠네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