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는 오랫동안 많은 대중들에게 사랑받아온 메이커입니다. 지금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 상품권은 선물로 주고 받기도  하지요. 사용처도 꽤 많아서 좋습니다. 실제로 싸게 상품권을 사서 제품을 구매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알뜰족들의 필수상식이기도 합니다.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기간, 유효기간>


1. 금강제화 사용처

다양한 브랜드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두나 일반 슈즈를 구매하는 데만 쓰지 않는다는 이야기지요. REGAL, renoma, LANDROVER, Buffalo, Brunomagli, Clanks, biosof, DIAMOND, Land master 등등 다양한 사용처가 있습니다. 

2. 사용기간

보통 상품권에 발행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만약 발행일 표기칸이 비어 있다면, 인지세 부분에 년도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해당 년도 및 월의 마지막날을 기준으로 삼게 됩니다. 

세일기간이라고 해서 사용할 수 없는 것이 아닙니다. 언제든 사용이 가능합니다. 

3. 유효기간

발행일로부터 5년 동안 유효합니다. 백화점 상품권과 동일합니다. 위에도 언급했듯이 발행일이 명기되어 있지 않은 경우엔 인지세의 년월을 기준으로 합니다. 


5년이 지났다고 해서 무조건 못 쓰는 것은 아닙니다. 상품권 훼손이 없고, 상태가 좋다면 거의 사용이 가능하다고 보면 됩니다. 다만, 기간이 너무 지났거나 일부 매장에서 거부할 수도 있으니, 유효기간이 지난 상품권으로 쇼핑할 때는 미리 전화로 확인하고 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