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 타임스퀘어 안에 위치한 일렉트로마트에 들렀습니다. 다양한 가전제품이나 IT 기기들이 있어 구경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지요. 대부분 가전제품 쪽으로는 많이들 안 가는 것 같은데, 가서 보면 눈이 휘둥그레집니다. 보다 보면 갖고 싶은 물건이 여러 개 생겨버리는 단점도 있지요. ㅋ

<갖고 싶은 삼성 QLED TV 스펙, 일렉트로마트에서>

삼성 QLED TV

삼성 TV 코너 앞에서 멈췄습니다. QLED TV에서 나오는 화면이 얼마나 멋스럽고 선명한지 한참을 구경했습니다. 가격이 무려 11,749,000원!!! 천만 원이 넘는 TV니 당연히 좋겠지~ 라고 생각을 하고 넘어갔는데, 집에 돌아와서도 자꾸 생각이 나 스팩을 좀 찾아봤습니다. 

사양에 따라 싼 제품은 300만 원대 제품도 있더군요.

1. 색감 표현

제 눈을 현혹시켰던 바로 그 색감. 세계 유일의 100% 컬러볼륨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사실성이 뛰어나다는 것이겠지요? 노을의 미세하면서도 화려한 색감 등 어떤 상황에서도 있는 그대로의 색감을 표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색감 표현의 종결자네요.


2. 어둠 표현

사실 어두운 장면들이 표현될 때 제대로 보이지 않아 조금 답답할 때가 있는데, QLED TV는 어둠에서의 표현도 그렇고 너무 강한 빛이 있는 장면들도 선명하게 표현이 된다고 합니다. 디테일한 화면을 볼 수 있는 것이지요.

<이미지 출처. 삼성 QLED TV공식페이지>

3. 눈부심 방지

빛이 반사되어 눈을 불편하게 할 수 있는 눈부심을 방지하는 기술이 적용되었다 하네요. 실내에서 형광등 불빛이 반사되어 불편한 상황은 생기지 않겠네요.


4. 수명

QLED는 기존 TV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수명이 오래간다고 합니다. 뭐...이건 비싼 값 해야 하는 게 맞는 게 아닌가 싶기도 하네요. ㅋ


5. 디자인

색감 표현과 더불어 제가 가장 눈여겨 본 것이 바로 이 디자인적인 측면입니다. 벽걸이형으로 집에 설치해 놓으면 정말 원이 없겠습니다. ㅠㅠ 


다양한 신기술이 접목되어 TV를 컨트롤할 수 있는 요소들이 많습니다. 리모컨 다루는 것도 배워야 할 시대인가 보네요. 지금도 거실에는 삼성 벽걸이 TV가 설치되어 있지만, 좀 더 넓은 집으로 이사하게 되면 바꿔야겠습니다. 자꾸 보다 보니 더 큰 사이즈를 찾게 되네요.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