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1월이 되면 지구촌 쇼핑 축제가 열립니다. 한국은 조금 빨리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열리고, 11월 11일 즈음 중국에선 광군제가 열리지요. 그리고, 가장 크고 많은 이들이 기다리는 미국 블랙프라이데이가 있습니다. 미리 정보를 준비해두어야 최고의 쇼핑을 할 수 있지요. 

<2018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및 준비>

2018 블랙프라이데이 일정

땡스기빙데이는 추수감사절을 의미합니다. 이는 북미에서 아주 중요한 날이지요. 매년 11월 마지막 주 목요일입니다. 그리고, 그다음 날이 블랙프라이데이입니다. 11월 마지막 주 금요일이 되는 것입니다. 2018년 올해는 11월 23일이 해당됩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11월 24일 오후 2시경 정도입니다. 

하지만, 딱 이날을 기준으로 시작되는 게 아닙니다. 많은 회사들이 11월이 시작되면 세일 프로모션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미리 체크해야 하지요. 특히,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직접 가서 오프라인으로 사지 않고, 온라인 해외직구를 많이 하기 때문에 '아마존' 같은 대표적인 쇼핑몰을 10월 말부터 수시로 지켜봐야 합니다. 

- 블랙프라이데이 주간 : 11월 18일 ~ 11월 23일

- 사이버먼데이 주간 : 11월 25일 ~ 12월 2일

주요 쇼핑 구간입니다. 

2018 블랙프라이데이 쇼핑 상품

최소 20 ~ 30% 세일이 기본인 이때 가장 인기를 얻는 제품은 바로 '전자기기'입니다. TV, 스마트기기, 컴퓨터, 노트북, 카메라 등의 다양한 전자기기를 엄청 싸게 살 수 있기 때문이죠. 게다가 지금은 이런 전자제품을 누구나 여러 개씩 쓰기 때문에 이때를 잘 활용하면 엄청난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때때로 200만 원짜리를 50만 원에 살 수 있는 정도의 행사를 접할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 경쟁이 엄청 치열합니다. 정보 싸움에서 이기는 사람, 마우스 클릭이 빠른 사람이 쟁취하게 되어 있습니다. 

전자기기 외에 키즈용품도 인기 많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제품이 필요하다면 블랙프라이데이를 적극 준비하는 게 좋겠지요? 아마존에서 제공하고 있는 2018년 100대 장난감 리스트를 참고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주부라면 가정용품, 주방용품을 미리 체크해보는 것도 좋고, 고가 패딩 등의 외투를 계획하는 것도 좋습니다. 

2018 블랙프라이데이 준비물

해외직구할 때 필요한 것들을 미리 세팅해 놓으면 찬스가 왔을 때 바로 잡을 수 있겠지요? 물론 이미 경험이 있는 분들은 별도의 준비보다는 정보 체크가 더 중요하겠고요. 엄청난 세일 제품을 잡았는데, 결제가 안 된다면 엄청 곤란할 것입니다. 

- 해외 결제 가능 카드 : VISA, MasterCard, American Express, JCB

- 배송대행지 주소

- 가능하다면 캐시백 사이트 활용

- 관세 체크

이 정도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배송대행지(배대지)에 대한 정보는 별도로 검색해보시면 많이 있으니 체크해보세요. 캐시백 사이트 같은 경우도 사이트별로 조금씩 다르니 따로 찾아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기에 다 적기엔 글이 너무 길어지네요. ^^

2018년도에도 블랙프라이데이를 기회 삼아 그동안 벼르고 벼르던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글]

- 공구마켓 어플로 소셜보다 물건 싸게 사기

- 카카오스타일 - 여성 쇼핑어플

- 한국인이 즐겨찾는 사이트 인기순위 BEST1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