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로 수익을 얻고 있는 분들은 지급 기준액에 다다르면 지급을 받게 됩니다. 대부분 통장으로 받게 되겠지요. 이걸 변경하게 될 일이 거의 없기는 하지만, 때론 생길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가족이나 다른 명의로 바꿀 때는 잘 설정해야 하지요.

<애드센스 지급 통장 다른 명의자로 변경하는 법>

우선 애드센스 페이지에 들어가 메뉴 중 '지급'으로 들어갑니다. 

현재 지급받는 방법 정보가 나와 있지요. '결제 수단 관리'로 들어갑니다. 

기존의 정보를 수정해서는 계좌 정보를 바꿀 수 없습니다. 그러니 '결제 수단 추가'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새로운 명의자 통장으로 변경할 것이니 '새 은행 송금 세부정보 추가' 선택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이런저런 정보 입력칸이 출력됩니다. 애드센스 지급 통장 바꾸는 핵심 구간이지요.

수취인 ID는 쓰지 않아도 돼요. 예금주 이름은 영문으로 쓰면 됩니다. 은행 이름 또한 영문으로 써야 하고요. SWIFT 은행 식별 코드(BIC) 이건 정말 중요해요. 실제로 구글에서 가장 중요하게 보는 정보가 SWIFT 코드와 계좌번호인 것 같더군요. 통장에 쓰여 있습니다. 또는 인터넷에 확인해보셔도 돼요. 몇 개 은행코드는 아래 남겨놓습니다. 그리고, 계좌번호/재입력까지 쓰고 저장 버튼 누릅니다. 

- 국민은행 (KOOK MIN BANK) : CZNBKRSE

- 신한은행 (SHIN HAN BANK) : SHBKKRSE

- 우리은행 (WOORI BANK) : HVBKKRSE

- 하나은행 (HANA BANK) : HNBKKRSE

- 기업은행 (INDUSTRIAL BANK OF KOREA) : IBKOKRSE

- SC제일은행 (STANDARD CHARTERED FIRST BANK KOREA) : SCBLKRSE 

정상적으로 계좌가 추가되었습니다. 여기서 새로 추가한 계좌를 '기본'으로 바꾸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면 끝!!!

+ Recent posts